작성일 : 14-09-15 14:33
독서대회 대상 수상소감
 글쓴이 : 김수빈
조회 : 199  
안녕하세요. 저는 소화초등학교 5학년 김수빈 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제가 이렇게 큰 상을 받았다는 사실이 꿈만 같습니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 것만으로도 제겐 많이 성숙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대회의 주제가 ‘함께’였고 지정 도서인 ‘지엠오 아이’를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해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여러 번 읽으면서, 저는 나무가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과학이 발전해도 너무 발전해버린 시대에 인간의 감정과 서로간의 소통까지 거의 사라져버린 회색빛 도시 속에서 사람들 간의 소통과 감정의 희망을 만들어준 나무가 정회장에게는 오아시스 같은 존재로 보였기 때문입니다.

  또한, ‘함께’라는 주제는 제게는 가장 쉬우면서도 어려운 주제였습니다.
언제나 저의 가족들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있으면서도 그 소중함에 대해서는 생각해 본적이 손에 꼽을 만큼 많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 나오는 정 회장에게 나무가 정말 소중했던 것처럼 제게도 저와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들이 소중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이번 대회 덕분에 제 주위에 함께 해 주는 가족 그리고 친구들, 이웃들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달았고, 저를 한층 더 발전시킨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대회에 참가했던 것이 너무나도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아직도 제가 이렇게 큰 상을 받아도 되는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다른 대회에 참여하여 이번 대회의 경험을 밑거름으로 더 다양하고 제 생각이 분명해지는, 좀 더 성장하고 멋진 글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게 이런 발전의 기회가 된 이 대회에 친구들도 꼭 나와 보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끝으로, 제가 이 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저에게 큰 응원을 해 주셨던 부모님 그리고 제 언니에게 정말 고맙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제게 이렇게 큰 상을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